2012/04 23

마담밍 - 배부르게 만들어준 중국집

어제 선릉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늦은 점심을 마담밍에서 먹었습니다. 최모양이 맛있다고 해서요.둘이 가도 세트 정도는 먹어줘야 하는게 아닐까 찬은 소소해요. 배달 중국 음식과 한끗차 ㅋㅋㅋ탕수육이 먼저 나왔어요. 좀 두껍고 커요. 맛은 괜찮았어요 :)제가 시킨 자장면이 나왔어요. 탕수육 먹고 그런건지 무슨 맛인지 모르겠어요. 양은 많았지요.최모양이 시킨 짬뽕냉면이에요. 짜고 맵대요... 그래서 전 안먹었어요 ㅋㅋㅋ일하시는 분들이 친절하시더라고요. 자장면 다 먹었더니 면 더 먹을꺼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더 먹었으면 배가 뻥~ ㅋㅋㅋㅋ 다음에 또 가도 괜찮은 음식점이었어요~ 마담밍 / 중화요리주소서울 강남구 대치동 897-23번지 지하 1층전화02-557-6992설명베이징식과 쓰촨식 음식을 비교적 대중적인 ..

Life/음식 2012.04.29

청첩장이 드디어 왔어요~

인터넷으로 주문했던 청첩장이 드디어 왔습니다. 디자인 슥슥 보고 상용구로 추가만 했습니다. 좀더 성의있게 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냥 빨리 처리를 했습니다.박스가 크네요.왔으니 까주는게 인지 상정이죠 ㅋ 결제했는데 통장 번호가 있는 쪽지가 있네요. 청첩장 안쪽면입니다.청첩장 바깥쪽입니다. 속지 없는 3단형입니다.접었는데 붕떠서 손가락으로 누르고 찍었습니다.컨셉(?) 샷입니다. ㅋㅋㅋ다 괜찮은데 봉투에 붙이는 스티커는 촌스럽네요. 내일 스티커 이쁜거 사러 갈꺼에요. 곧 결혼합니다. 잇힝~청첩장처럼 가족과 친지분들 모시고 소소하게 결혼식 합니다.^^

Life/선아 2012.04.27

어벤져스 (The Avengers, 2012) - 첫번째 관람(디지털)

토요일 저녁에 예매를 했었지만... 어제 밤 급히 보고 싶어서 심야로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영화 완전 재밌네요. 최근 본 오락 영화 중 최고에요~ 깨알같은 개그들과 각 캐릭터들, 진부한 스토리지만 재미있게 풀어낸거 같았어요. 3D IMAX로 다시 한번 보고 싶네요 +_+ 모두에게 춧현~어벤져스 (2012) The Avengers 8감독조스 훼든출연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정보액션 | 미국 | 142 분 | 2012-04-26 글쓴이 평점

Culture/영화 2012.04.26

막힌 화장실 하수구 뚫기

어제 최모양이 화장실 하수구를 막았습니다. 이사 왔을 때부터 내려가는 게 시원찮긴 했지만 막히진 않아서 그냥 두고 있었지요. 그렇게 쓰고 있었는데~ 최모양이 그게 답답했었는지 하수구 구멍을 긴 막대기 같은 걸로 푹푹 쑤셨어요...어제 밤 편의점에 가서 액체 뚜러뻥을 사서 부었지만 효과가 별로 없었어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액체 뚜러뻥은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오늘 출근전 관리 사무소에 들려서 하수구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물었더니 아저씨 불러야 할거라고 해서 전화 번호를 2개 받아왔습니다. 일하다가 틈이 나서 전화를 했는데 한분은 금요일까지 안된다고 하고 다른 한분은 아래집에서 뚫어야 한다고 하셔서 그냥 끊었습니다.내일 아침 관리사무소 가서 아래집이랑 협의(?)를 해달라고 해야지라고 생각하고 인터넷 검..

Life/일상 2012.04.25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2012)

집에서 뒹굴거리다가 영화를 한편 봐야겠다 싶어서 범죄와의 전쟁을 봤습니다. 80년대의 패션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머리 ㅋㅋㅋㅋ영화의 교훈은 역시 한국에서는 인맥이 짱인 거였어요. 인맥 있으면 못할게 없네요. 실제 한국에서 인맥으로 할 수 있는게 워낙 많다 보니 가상의 영화라기 보다는 실화 영화 같은 느낌이 더 컸네요.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2012)Nameless Gangster : Rules of Time 8.1감독윤종빈출연최민식, 하정우, 조진웅, 마동석, 곽도원정보범죄, 드라마 | 한국 | 133 분 | 2012-02-02 글쓴이 평점

Culture/영화 2012.04.22

관계의 본심

부제 인간의 관계는 심플하게 정리할 수 있지만 실생활에서의 적용은 무척 복잡합니다.알게된 경로 알라딘에서 다른 책 구매하러 들어갔다가 우연히 알게된 책입니다.소개 이 책은 사람이 다른 사람을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더 나은 관계를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 가이드라인과 예제를 보여주는 책입니다.느낀점 및 알게된 점 저자가 미디어 방정식이라는 책도 쓴 사람이라 이전에 읽었던 책과 동일한 내용이 책 초반에 나옵니다. 뒷부분은 이전 책과 다른 내용이니 사서 봐도 괜찮습니다. =3=3 칭찬이나 아첨은 비슷한 효과를 주고 비판의 경우 맞는 경우 곰곰히 생각하고 아닌 경우에는 그냥 무시합니다. 닫힌 마음으로 하는 칭찬은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칭찬을 하는 경우 그 사람이 한 행동이나 노력 등과 같은 부분..

Culture/책 2012.04.21

마당을 나온 암탉 (Lieafie, 2011)

일요일 오후 집에서 쉬다가 영화를 봤습니다. 오늘 선택한 영화는 마당을 나온 칙힌... 아니 암탉을 봤습니다. 재밌다는 이야기도 들었었고 국내 에니메이션 기록을 갱신한 이야기도 들었던 터라 기대를 좀 했습니다.달수 캐릭터만 재미있고 스토리도 그렇고 캐릭터도 별로였습니다. 암탉은 민폐닭이라고 부르면서 봤네요.마당을 나온 암탉 (2011) Leafie 9감독오성윤출연문소리, 유승호, 최민식, 박철민, 김상현정보애니메이션, 드라마, 어드벤처 | 한국 | 93 분 | 2011-07-27 글쓴이 평점

Culture/영화 2012.04.15

씨티바베큐치킨 - 난 양념 바베큐가 쪼아~

이번주 화요일에 대림역에 있는 치킨집에 갔어요. 여자친구가 치킨을 먹자고 해서요. 저번에 대림원조마늘통닭에 갔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옆집으로 갔습니다. 앞으로 두군데 더 가면 네군데 다 가보겠네요 :)치킨집 기본 세팅은 어딜 가든 소소해요~닭집에서 계란찜은 다 주는건가봐요. 배달전문은 안주는거 같지만요 :)먼저 바베큐 마늘 반반을 먹었습니다. 전 양념이 입에 맞았는데 여자친구는 별로 안맞았는지 거의 먹지 않았네요. 마늘 완전 많이 줘서 완전 좋았어요. ㅋㅋ 전 마늘이 왜 이리 좋은지 모르겠어요. 인간이 되고 싶어서일까요...다먹고 후라이드 치킨을 먹었습니다. 제가 맛난 음식맛은 잘 몰라서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고요. 먹는데 부담은 없었습니다. 튀김 색상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한참 먹다 보니 쥐포를 서비스..

Life/음식 2012.04.13

노무현이라는 사람.youtube

투표 후 멘탈 붕괴가 심해져서 어제 방황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저녁 즈므막히 노무현 전대통령의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좀 찾아봤어요. 다 보고 나니 살짝 눈물도 나고 화도 났습니다. 대통령으로 잘못한 부분도 있지만 잘한 부분이 더 많았던 분이고 이렇게 가셨으면 안되는 분이셨는데 그렇게 가셨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좀더 적극적인 참여를 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Life/일상 2012.04.13

Photoscape를 이용한 사진 이어 붙이기

가끔 이미지를 이어 붙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토샵 등으로도 할 수 있지만 유료인지라...사진 편집할 때 자주 쓰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서 사진을 이어 붙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http://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위 링크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상단에 이어붙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그리고 나서 이어 붙일 사진들을 순서대로 어플리케이션에 드래그&드롭합니다. 그럼 끝~사진 추가는 드래그&드롭 또는 1번. 사진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 다이얼로그에서 추가가 가능합니다. 사진 위치 변경은 2번 영역에서 사진을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다른 크기의 사진을 이어 붙이는 경우 3번 영..

UX/일반 2012.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