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책

관계의 본심

에그핀 2012. 4. 21. 16:52

부제
인간의 관계는 심플하게 정리할 수 있지만 실생활에서의 적용은 무척 복잡합니다.

알게된 경로
알라딘에서 다른 책 구매하러 들어갔다가 우연히 알게된 책입니다.

소개
이 책은 사람이 다른 사람을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더 나은 관계를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 가이드라인과 예제를 보여주는  책입니다.

느낀점 및 알게된 점
저자가 미디어 방정식이라는 책도 쓴 사람이라 이전에 읽었던 책과 동일한 내용이  책 초반에 나옵니다. 뒷부분은 이전 책과 다른 내용이니 사서 봐도 괜찮습니다. =3=3
칭찬이나 아첨은 비슷한 효과를 주고 비판의 경우 맞는 경우 곰곰히 생각하고 아닌 경우에는 그냥 무시합니다.
닫힌 마음으로 하는 칭찬은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칭찬을 하는 경우 그 사람이 한 행동이나 노력 등과 같은 부분에 칭찬을 해야 합니다. 노력하지 않아도 가지고 있는 재능이나 두뇌 등은 칭찬해 봐야 큰 소용이 없습니다.
사람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나 중립적인 평가는 불가능합니다. 중립적인 평가는 부정적인 평가로 인식합니다.
유능해 보이려면 타인을 비판하고 겸손해 보이려면 자기를 비판하면 됩니다.
비슷한 사람에게 끌리지만 다른 성격의 사람이 자신과 비슷해지면 더 끌리게 됩니다.
회사에서 하는 팀워크 강화 훈련은 효과가 없습니다. 정해진 날짜에 팀에서 만든 티를 하루 입는게 더 효과적입니다.
나에게 호의를 베푼 사람에게 보답을 하는 하는데 서양은 개인 동양은 집단까지 그 범위가 확장됩니다.
이 외에도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추천
인간 관계가 힘드신 분들께 추천~

'Culture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크릿 워  (0) 2012.05.15
저스티스 1  (0) 2012.05.12
하우스 오브 엠, World War Hulk  (2) 2012.05.10
시빌 워, 시빌워: 아이언 맨  (2) 2012.05.07
아깝다 학원비  (0) 2012.04.02